2016년 2월 15일 월요일
GoF의 디자인 패턴
1. Creational Patterns(생성 패턴)
- Abstract Factory(추상 팩토리)
- Builder(빌더)
- Factory Method(팩토리 메서드)
- Prototype(원형)
- Singleton(단일체)
2. Structural Patterns(구조 패턴)
- Adapter(적응자)
- Bridge(가교)
- Composite(복합체)
- Decorator(장식자)
- Facade(퍼사드)
- Flyweight(플라이급)
- Proxy(프록시)
3. Behavioral Patterns(행동 패턴)
- Chain of Responsibility(책임 연쇄)
- Command(명령)
- Interpreter(해석자)
- Iterator(반복자)
- Mediator(중재자)
- Memento(메멘토)
- Observer(감시자)
- State(상태)
- Strategy(전략)
- Template Method(템플릿 메서드)
- Visitor(방문자)
총 23개의 디자인 패턴.... 하나씩 풀어보자. 실전에 적용해보며~
참조문헌
- GoF의 디자인패턴
피드 구독하기:
댓글 (Atom)
댓글 없음:
댓글 쓰기